흑신 17권

                 
                   흑신 17
                   8점

(흑신 17권에 대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흑신 애니메이션을 접하게 되면서 군대에 다녀오면서 내용을 까먹고 있었던 흑신을 정주행했다.

17권에서는 전권에 이어 지금의 세계를 만든 고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 이번 권에서 드디어 도플라이너 시스템의 실체가 밝혀진다.

사실 흑신은 초반부부터 도플라이너 시스템이 뭔가 문제가 있는 시스템이라는 걸 은근히 내포하고 있었는데, 애니메이션의 경우 오리지날 스토리로 가면서 이를 마사가미의 저주로 해석한 반면, 원작에서는 과거 초창기의 인류를 도운 사우전드가 인류를 멸망시키지 않기 위해 고육지책으로 만든 시스템이라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그 외에도 어떤 식으로 원신령이 만들어졌고, 이들이 무슨 일을 계기로 인간과 계약을 맺게 되었는지 등의 이유가 설명된다.

개인적으로 13권인가 14권에서 마나가 계약을 맺을 때, 신체가 아닌 심장을 교환하는 걸 보면서 애니메이션의 설정을 어느 정도 반영한게 아닌가하는 생각을 했는데, 그건 17권에서도 마찬가지였다.

17권에서도 최초의 계약은 심장을 교환하는 식으로 이루어지는데 이는 애니메이션의 설정을 원작을 훼손시키지 않는 선에서 가져온 게 아닌가 싶다.

하지만 17권에서 과거 편이 완전히 마무리되지 않았기에 몇몇 떡밥은 아직 회수가 되지 않았다. 

예를 들어, 레이신의 최종목적은 어느정도 독자가 예상할 수 있게 몇몇 암시를 깔아두긴 하지만 아직까지 명확하지 않고, 예전부터 의문이었던 쿠로의 진정한 정체의 경우 아직 뚜렷하게 잡히는 바가 없다.

개인적으로는 짧으면 18권, 길면 19권까지 과거편을 가져가면서 숨겨놓았던 이야기들을 풀어놓은 후, 이제 레이신 진영과의 전면전으로 이야기가 진행되지 않을까 싶다.


p.s
이번에 정주행을 하면서 새삼 느낀게 흑신에 수록된 외전들 대다수가 너무 노리고 만들어졌다는 것(...)
     
어쩌다 한 두개는 그러려니 하겠는데 외전이 10편 나왔으면 8편 정도가;;;
     
그리고 처음에는 아카네만 그렇게 밀더니 이제는 흑신에 등장하는 여성 캐릭터 대다수를 이렇게 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