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영 4.5집 - Sweet Holiday In Lombok

                                 
                  이수영 4.5집 - Sweet Holiday In Lombok
                  10점


이수영 4.5집 Sweet Holiday In Lombok은 4집의 대성공 이후 나온 이수영의 첫번째 베스트 앨범으로 1집에는 그동안의 타이틀곡과 후속곡, 그리고 그 밖에 인기가 있었던 곡을 포함하여 총 15곡이 수록되어있고 두번째 CD에는 3개의 신곡이 수록되어있다.

4.5집의 타이틀곡은 굿바이로 일본의 유명한 자드의 곡을 새롭게 리메이크한 것인데 3집의 성공, 4집의 대성공을 이어가 이 노래 역시 큰 사랑을 받았다. 지금도 회자되는 이수영의 대표적인 타이틀곡.

두번째는 Farewell Blues2라는 곡으로 이수영 3집에 실렸던 Farewell Blues의 후속곡(?)이다. 전체적인 구성이나 느낌은 3집의 곡과 비슷한 느낌.

그리고 세번째는 그렇게라도라는 곡으로 최초로 이수영 본인이 주인공이 된 뮤직비디오다. 그러나 어떤 스토리가 있는 건 아니고 화보촬영할 때의 영상을 뮤비로 만든 것.

예전에는 잘 몰랐는데 원래 굿바이 뮤직비디오에는 이수영이 직접 출연하려고 했으나 계획이 바뀌어 이수영 뮤직비디오 전문배우인 조윤희가 출연하게 되었고, 이 때 이수영의 촬영 영상은 그렇게라도 뮤비에 수록되었다고 한다.

이 앨범 이후 이수영은 8집 때까지 정규활동 이외의 앨범들을 꾸준하게 내게 되는데 전곡이 리메이크로 채워줬던 5.5집을 제외하면 비정규앨범 중에서 퀄리티 면에서는 가장 만족스러웠던 앨범이 아니었나 싶다.

다만 이 때까지만 하더라도 4집 가수가 베스트 앨범 하나 정도는 낼 수 있다는 분위기였지만 6집 때 베스트 앨범이 또 나왔고, 7집과 8집은 몇곡이 추가된 리패키지 앨범이 나와서 지금까지도 이수영을 비판할 때 주로 쓰는 레파토리가 되었다;하지만 팬의 입장에서는 그저 지를 뿐ㅜ.ㅜ
 
그러나 앨범 구성 쪽으로는 영 별로라는 느낌이 든다. CD가 왠 종이 패키지 안에 들어있는데 이게 꺼낼 때마다 혹시 찢어지거나 구겨지지는 않을까 싶어서 뭔가 조마조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