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왕

                             
                  유령왕 1
                   10점

한국 최초의 라이트노벨 중 하나인 유령왕이 만화로 나왔다.

개인적으로 임달영 작가를 좋아하기도 하고 유령왕이란 작품 자체를 좋아하기도 하기 때문에 나온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부터 기대는 하고 있었는데 군대에 있다보니 나온 줄도 모르고 있다가 이번 휴가에서야 1권이 나온 걸 알았다;;;

이번 유령왕의 만화가는 메탈하트로 유명한 윤재호 만화가인데 메탈하트는 1,2권 봤을 뿐이지만 그림체가 괜찮았던 지라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고 실제로도 괜찮았다. 뭐 실제 소설 삽화와는 차이가 있는 부분들이 있긴 하다만 전반적으로는 무난하지 않았나 싶다.

스토리는 그냥 책의 스토리와 완전히 똑같이 가고 있다. 부분부분 대사가 다른 부분이 있긴 하지만 전체적인 스토리, 아니 세부적인 스토리까지도 책과 똑같다.

개인적으로는 소설로 봐서 다 아는 내용인지라 그냥 스토리를 복습하는 기분으로 봤다.

뭐...그냥 전반적으로 괜찮았던 1권이었던 것 같다.

다만 이 속도대로라면 한 3~5권 쯤 되어야 소설의 1권 스토리에 다다르지 않을까 싶다.



  • 김용탁 2010.10.27 14:10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메탈하트의 경우 완결까지 다음에서 무료로 관람할수 있습니다.+_+ 이야 정말 재밌게 보앗지요 =_ㅠ 메탈하트는 보시는걸 강추드립니다. 정말 완결까지 이렇게 잘만든건 국내작품으로선 처음본듯? 하아..

    • 성외래객 2010.11.07 13:36 신고 수정/삭제

      예전에 한 5권까지 보면서 꽤 괜찮네하던 작품인데 어쩌다보니까 손을 떼버렸죠;; 기회가 되면 한 번 보려고 했는데 이렇게 추천에 경로까지 알려주시니 휴가 중에 한 번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