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실패를 믿지 않는다

                                              
                                               나는 실패를 믿지 않는다
                                                   8점

오프라 윈프리.

오프라 윈프리 쇼의 mc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mc다.

뭐 워낙에 유명한 지라 예전부터 그 이름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그녀가 어떠한 성장과정을 거쳤는지, 어떻게 지금의 성공을 이루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고 있었다.

그러던 차에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 이 책은 자서전은 아니고 다른 사람이 마치 위인전처럼 오프라 윈프리의 삶과 성공에 대해서 써놓은 책이다.

전형적인 위인전답게 그녀의 어렸을 적 삶이 어떠했고 그녀가 어떠한 경로로 성공을 하게 되었는지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나와있다.

뭐랄까. 읽으면서 청소년을 겨냥하고 만든 것 같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문장 자체도 굉장히 쉬웠고 이야기 구조도 그렇고;

어쨌거나 참 인물은 인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렸을 적 집안사정도 안 좋을 뿐더러 여자로서는 평생 잊기 힘든 성폭행을 당하고 삐뚤어질 때로 삐뚤어졌던 그녀가 오로지 자신의 의지 하나로 한발 한발 나아가 지금에 이르른 것은 아무리 생각해도 대단하다는 말 밖에는 안 나온다.

뭐, 아무리봐도 청소년을 겨냥하고 만든 위인전 형식의 책같기는 하지만 오프라 윈프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한번쯤 읽어볼 만한 책인 것 같다.

다만 너무 깊은 내용은 기대하지 말길;; 어디까지나 위인전 형식의 책이다.

책 내용 중에 오프라 윈프리가 자서전을 내려다가 취소했다던데...후에 그녀의 자서전이 혹시라도 나오게 된다면 꼭 읽어볼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