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즈 나이트R 22권

가즈 나이트R 22권에 대한 강력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즈 나이트R은 9권에서의 충격적인 반전 이후 단순히 세계관의 스케일로만 따지자면, 국내에 따라올 작품이 없을 정도로 이야기의 무대를 급격하게 확장시켰고, 이에 따라 사건 자체의 가짓수가 무척이나 늘어났다. 그런데 가즈 나이트R은 줄곧 사건을 키우고, 의문점을 제시하는 데에만 초점을 맞췄기에, 본격적인 클라이막스에 돌입하기에 앞서 지금까지의 이야기를 한 번 정도 정리할 필요가 있었다. 그렇기에 21권에서 가즈 나이트R은 아테네의 시선을 통해 지금까지의 내용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21권이 일종의 정리편에 가까웠다면 22권은 해답편에 가까운 성향을 보인다. 다만 지금까지 사건의 크기를 너무 키워놓았기에 22권 한 권으로 지금까지의 의문점을 푼다는 건 다소 무리가 있었기에, 22권은 독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던 부분 중 하나였던 오리지널 리오의 생존 여부를 콕 집어서 해당 부분에 대한 의문을 풀어주는데 초점을 맞췄다. 굳이 따지자면 해답편의 서막 내지는 해답편 제1권에 가까웠다고 볼 수 있겠다.

 

  다만 11권 이후 가즈 나이트R의 가장 큰 떡밥 중 하나였던 오리지널 리오의 생존여부를 풀어나가는 것치고는 다소 무난한 전개를 보인게 아닌가 싶다. 21권과의 연계라는 차원에서 봤을 때, 21권이 앞서 말한 것처럼 의도적으로 지금까지의 내용을 어느 정도 정리한 후, BSP 세계관의 루이체가 BSP 리오와 공존하고 있었다라는 그야말로 충격적인 전개를 보여주며 이야기를 마무리지었기에, 독자의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22권에서 이 부분에 대한 진실을 빨리 확인하고 싶을 수밖에 없었는데, 갑자기 프라이오스와 관련된 긴 분량의 에피소드가 등장하니 아무래도 맥이 빠질 수밖에 없었다.

 

  물론 프라이오스와 얽힌 이야기 역시 여러 가지 의문점이 산재하기에, 분명 중요한 에피소드인 것만은 분명하나, 21권의 그야말로 절정으로 치닫는 분위기 뒤에 등장한 상대적으로 느슨한 느낌의 에피소드는 아무래도 이야기에 대한 몰입도를 낮출 수밖에 없었다. 더군다나 해당 에피소드는 쉬프터 고유의 문화(?) 등을 설명하거나, 코믹한 씬이 많은데, 이러한 부분들이 여러 가지 잔재미를 안겨준 건 사실이나, 굳이 필요했었던 부분이었나라는 의문이 든다.

 

  이렇듯 22권은 이야기의 템포나 강약조절이란 면에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리즈에 길이 남을 굉장히 강렬한 장면을 선사했으니, 가즈 나이트R에서는 공식적으로 처음 등장한 오리지널 리오 스나이퍼가 오리지널 지크 스나이퍼에게 메시지를 던지는 부분이었다. 이 부분은 어찌보면 향후 전개에 대한 복선일지도 모르는 부분이지만, 복선의 여부를 떠나 오랜 시간 가즈 나이트 시리즈를 봐온 팬들에게 참 울림이 있는 메시지였다. 개인적으로 가즈 나이트R을 읽으면서 장기 시리즈물에서 오는 재미 내지는 감동을 여러 차례 느꼈는데, 이 부분 역시 그러한 부분 중 하나였다.

 

  가즈 나이트R은 21권을 통해 그동안의 내용을 한 차례 정리하고, 22권을 통해 독자들이 가장 궁금해했던 부분에 대해 어느 정도 해답을 내놓았다. 21권 리뷰에서도 언급했듯이 이러한 작업은 그야말로 방대한 분량을 자랑하는 가즈 나이트R을 안정적으로 마무리짓기 위해 일종의 도움닫기를 준비한 것이라 볼 수 있는데, 사실 22권은 앞서 언급한대로 긴장감이 다소 저하되고 조금 늘어지는 느낌을 준 게 사실이다. 아마 23권은 22권의 분위기를 이어가는 분량이 조금 더 나오지 않을까 예상되는데, 22권과 같이 맥이 풀리는 듯한 느낌은 안겨주지 않았으면 한다.

  • 컹군 2014.06.08 19:23 ADDR 수정/삭제 답글

    현재 존재하는 리오 스나이퍼의 비밀은 말 그대로 충격이었죠.
    설마 이야기가 이런 식으로 전개될 줄은 ㅎㄷㄷ

    진짜 처음부터 R까지 봐온 독자들에게 리오와 지크의 대화는 짧았지만 너무나 인상적이었습니다.
    리오의 말에 응해 고글을 뜯어 벗어 던지는 그 모습에서도...

    그리고 결정적으로 오딘의 진정한 목적이 무엇인지가 궁금합니다. 20권에서 절망감에 휩싸였다가 아우터 갓으로서 눈을 떴다고 했는데, 그 때의 각오에 비하면 뭔가 시시한 목적이기도 해서.
    아직도 어떤 수를 숨기고 있을 지도 궁금합니다.

    이번 권은 프라임들의 다른 면을 많이 보여 주었는데, 특히 사이악스의 광적인 모습은 그들의 모습 중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오늘 올라온 23권 예고를 보아 하니 프라이오스가 리오를 다시 도와주는 것 같던데, 과연 이야기의 끝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 성외래객 2014.06.08 21:06 신고 수정/삭제

      예전에 12~13권의 내용을 보고 BSP 리오와 오리지널 리오가 공존하는 형태로 있는게 아닐까 추측한 적이 있었는데, 공존은 공존인데 저린 식의 공존일 줄은 정말 몰랐죠; 확실히 리오의 비밀은 충격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것처럼 리오와 지크의 대화는 짧았지만, 가즈 나이트 시리즈의 팬층에게는 상당히 강렬하게 다가왔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2권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한 장면이었습니다.

      저 역시 오딘의 목적이 뭔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일단 23권에서 어떻게든 한 판 붙게된만큼, 슬슬 진정한 목적이 나올 것 같긴 한데, 좀처럼 추정이 잘 안 되네요;;

    • 그르그르 2014.06.13 18:41 수정/삭제

      전 예상은 했는대 오딘이 힘을준게 아닐까 했더니 프라임 클래스라니 아니 루이체라고 해야되나...??? 놀라웠죠...

  • sdfsf 2014.06.09 17:10 ADDR 수정/삭제 답글

    자 이제 스포를 보여주세요

    • 성외래객 2014.06.09 19:00 신고 수정/삭제

      상단의 스포일러 경고창은 가즈 나이트R 22권만 읽지 않으신 뿐만 아니라, 가즈 나이트R 자체를 읽지 않으신 분들을 위한 문구입니다.

      밑도끝도없이 무슨 대답을 듣고 싶으셔서 이런 덧글을 남기셨는지 이해가 어렵네요.

  • 천공의 가즈나이트 2014.06.10 15:07 ADDR 수정/삭제 답글

    1. 시트콤 쉬프터
    - 전 이번화로 그들의 생활상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알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2. 오리지널 리오 스나이퍼
    - 설마 구가즈의 리오랑 BSP 리오가 그런식으로 존재할 줄은 몰랐습니다. 정말이지 오리지널 리오는 착한 것 같습니다.

    3. 오딘
    - 저도 지금까지 품어왔던 오딘의 야망이 그정도 밖에 안되서 좀 맥이 빠졌습니다. 만약 그의 노림수가 또 있다면 그를 다시 보겠지만 아니라면 음.....

    4. 사이악스
    - 방심결핍증 환자라고 생각될 정도의 진지왕인 사이악스가 그런 모습을 보여주니 무언가 색달라 보여서 재미있던 것 같습니다.



    5. 절망적인 상황
    - 크게는 하이볼크 세력 vs 오딘(원탁의 세력)
    이고 이 구성원들은 하이볼크에게는 좀 절망적이네요. 하지만 결국 하이볼크 쪽이 이길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6. 미미르
    - 많이 안나왔지만 향후 최종보스가 될 가능성이 농후한 것 같습니다.

    23권이 빨리 나오길....

    • 성외래객 2014.06.14 20:49 신고 수정/삭제

      저 역시 쉬프터들 나름대로의 이야기를 볼 수 있었던 것 자체는 나쁘지 않았는데, 가장 극적인 순간에 다소 이야기가 늘어진 부분은 아무리 생각해도 좀 아쉽네요ㅎㅎ

      그리고 리콜렉션 때부터 리오의 이미지가 약간 바이론화 되긴 했지만, 리오의 인물 상은 원래 선함 그 자체죠. 개인적으로 BSP 9권 이후 정말 오랜만에 오리지널 리오다운 성격을 보니 괜시리 반갑고 짠하더군요ㅎ

      그리고 오딘의 경우 뭔가 아직 밝혀지지 않은 부분은 있을 것 같습니다. 저 목적 뿐이었다고 생각하기에는 오딘의 비중이 작은 편이 아니라서;;

  • 그르그르 2014.06.13 18:39 ADDR 수정/삭제 답글

    방금 22권을 읽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은 궁금증이 많았는대 이번화를 통해 많은 사실을 알게되었지요 ... ㅎㅎ 가즈나이트 r 이해하기위해 모든시리즈를 다봤는대 볼때마다 점점 커져가는 의심 또는 호기심 궁금증이 정말 많이 해소되어 좋았음 ~ ♥

    • 성외래객 2014.06.14 20:51 신고 수정/삭제

      22권에 이르러 오랜 시간 풀어놓은 떡밥들을 슬슬 회수하기 시작했죠. 이경영 작가 스스로가 23권은 스트레이트한 전개를 보일 거라 언급한 관계로 23권은 더욱 기대하고 있습니다.

  • 새누 2014.07.29 02:26 ADDR 수정/삭제 답글

    작가님 블로그에서 올라왔던(현재는 지워진) 23권 연재본을 보면 23권도 충공깽이 될것 같습니다. ㅠㅠ 현재까지 BSP나 쉬프터 등 애들 애기만 나왔는데 드디어 오리지날들의 애기가 다시 나올것 같아 눈물이 ㅠㅠ

    • 성외래객 2014.08.05 15:56 신고 수정/삭제

      이번에 개인적으로 너무 바빠서 이경영 작가 블로그에 올라온 내용들을 하나도 못 봤는데 오리지널 관련 내용이라니ㅜ.ㅜ 23권을 기다리는 이유가 한 가지 더 늘었네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