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즈 나이트R 18권

가즈 나이트R 18권에 대한 치명적인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7권 이후 대략 2개월 만에 등장한 가즈 나이트R 18권. 17권에서 대형 떡밥이 던져진 만큼 18권에서는 어느 정도 파격전인 전개가 이어지지 않을까 했지만, 전반적으로 18권 역시 떡밥을 회수하기보다는 떡밥을 뿌리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났다.

 

  우선 18권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전개는 바로 새로운 흑막으로서 급부상한 오딘이다. 오딘은 18권을 통해 사이악스와 어느 정도 대등한 능력을 가졌을 지도 모른다는 떡밥이 투척되었고, 한 걸음 더 나아가 3번째 휀과 오리지널 지크의 기억을 지우고 시간을 되돌림으로써 하이볼크와는 어느 정도 다른 노선을 걷고 있다는 걸 보여주었다.

 

  하지만 오딘이 나름대로 꿍꿍이가 있다는 건 확실하게 공개되었지만, 그의 진정한 목적이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적’이라고 간주하기에는 아직 애매해보인다. 또, 실제로 이경영 작가는 내부에 적이 있다라는 플롯을 자신의 작품에서 많이 써먹었는데, 대체로 이러한 플롯은 작품의 클라이막스에 해당하는 부분에 등장했지만, 가즈 나이트R은 아직 클라이막스에 돌입했다고 보기 어렵고, 그렇기 때문에 오딘과 관련해서는 아직 뭐라고 판단하기가 어렵다.

 

  그리고 18권을 통해 오리지널들의 생존에 대한 떡밥이 어느 정도 풀렸다. 작중 오리지널 사바신은 오리지널 가즈 나이트들이 각각의 구역에서 중심핵으로 넘어가는 지역을 지키고 있다는 발언을 했으며, BSP리오에게도 ‘너는 좀 더 안쪽을 지키고 있는게 아니냐?’는 뉘앙스의 말을 던졌다. 특히, 사바신이 BSP리오를 보고 살아있었냐고 놀란게 아니라 왜 여기 있느냐는 반응을 보인 것으로 보아 오리지널 리오의 생존은 거의 확실해보인다. 다만, BSP 리오가 13권 말미에 한 행동을 봤을 때, 오리지널 리오는 현재 BSP리오와 한 몸에서 ‘공존’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이 부분은 어디까지나 가설이지만, 18권 초반부 리오가 과거 만났던 용사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이 때, 리오의 용사를 향한 정중한 태도는 BSP리오보다는 오리지널 리오에 가깝다. 작중에서는 시공간 폭발의 충격으로 인해 BSP리오가 과거의 추억을 꿈꾸듯이 떠올린 것으로 그려지는데,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오리지널 리오의 기억이 아닐까 싶다. 물론 이 장면은 용사에 관련된 이야기를 풀어가기 위한 일종의 도입부적인 성격도 가지고 있지만, 오로지 그런 목적으로 쓰여졌다고 보기에는 추억 속 리오의 태도가 마음에 걸린다.

 

  지금까지 소멸되었던 것으로 처리된 슈렌 역시 오리지널 리오와 마찬가지로 생존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오리지널 사바신은 키르히를 보며 슈렌의 기운이 느껴졌다 정도만 언급하고 넘어가는데, 만약 슈렌이 소멸되었다면 슈렌의 기운을 가진 키르히를 보며 사바신이 그 정도의 반응만을 보였을 리가 없다.

 

  어쨌거나 갈수록 떡밥을 늘려가는 가즈 나이트R이지만, 이경영 작가가 이전 작품들을 통해 떡밥회수에서 탁월한 면모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늘어만가는 떡밥들을 보며 걱정은 되지 않는다. 다만, 이경영 작가는 클라이막스 부분에서 그야말로 절정의 필력을 보여준 뒤, 엔딩을 허무하게 끝내는 경우가 많았기에, 이야기의 마무리가 조금 걱정된다. 가즈 나이트R의 경우 대다수의 팬이 가즈 나이트의 진정한 완결편이라 생각하고 있고, 이경영 작가의 커리어에서는 가장 긴 작품이니만큼, 떡밥회수를 넘어 엔딩까지 잘 마무리했으면 한다. 물론 언제나 이야기하는 부분이지만 엔딩을 이야기하기에 가즈 나이트R은 풀어야할 이야기가 너무 많다;; 과연 2013년에 끝낼 수 있을 것인가

 

P.S

  18권은 대체로 진지한 분위기에서 이야기가 진행되었기에 코믹한 분위기로 진행된 17권에 비하면 개그씬이 적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그포인트가 몇 군데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빵 터진 부분은 ‘자연의 가즈나이트’(...) 기나긴 세월 동안 중심핵을 지키며 살아온 사바신의 애환이 느껴지는 부분이었다;

 

  • 김상엽 2013.04.15 20:51 ADDR 수정/삭제 답글

    오리지널 리오가 BSP리오와 한몸에 공존한다라... 13권인가? 마지막 장면에서 아테나를 시간압박으로 공격하기전 잠깐 브리간트 기어를 입은 모습이 나왔는데.. 그 다음권에서 그이유를 설명해주지않아 좀 궁금했습니다만... 한몸에 공존한다는 가설을 세운다면 그럴싸하게 이야기가 맞는군요... 다만 아직 사이악스가 리오의 한계규격을 파악 못한다는 수수께끼가 남아 있지만.. 사바신 발언으로 오리지널 슈렌은 죽었고 오리지널 리오가 살아있다는 건 거의 확실시 되는군요..여러모로 즐거운 화였습니다..(물, 불 같은 기본원소를 쉬프터가 만든 표준행성 규격이었다는게 충격.. 그럼 가즈나이트들은.. 원소를 가지고 싸우는 넘들인데.. 망했어 이히;;;;;)

    • 성외래객 2013.04.20 18:09 신고 수정/삭제

      현재 이야기의 진행 상, 오리지널 리오가 어떠한 형태로든 BSP리오와 공존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죠. 어떠한 반전이 없는 한에야 아마 이러한 설정을 통해 오리지널 리오가 등장하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본문에 언급한대로 오리지널 슈렌의 생존 가능성도 무척 높게 보고 있습니다.

      한계규격에 대한 부분은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인데, 생각해보니 저 설정대로라면 말그대로 꿈도 희망도 없는 전개로군요ㅜ.ㅜ

  • 컹군 2013.04.17 16:17 ADDR 수정/삭제 답글

    2세대 리오가 13권에서 보여준 건 3세대의 리오의 힘을 받아들였기에 가능했고, 18권의 꿈도 아레스의 기억을 자신에게 옮긴 후라 꾸는 게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아마 3세대 리오와 합쳐진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사바신의 반응으로 보면 오리지널들, 1세대들은 전원 살아있다 봐도 무방할 것 같군요. 사바신의 전투능력이나 오딘과 사이악스의 규격의 한계에 대해 생각해보면 1세대들은 전부 비슷하거나 근소한 차이 정도 나는 전투 능력을 보유한 것 같네요 ㅎㅎ. 그래도 아네라 금속으로 업그레이드 한 굴팍시를 끼면 1세대 중엔 가장 강한건 지크가 아닐런지, 란 희망을 가져봅니다 으아ㅠ. 1세대라도 이겨봐라ㅠ.
    무엇보다 제일 궁금한건 사이악스도 인정할만한 아우터 갓 급으로 강해진 오딘의 목적과 여태까지 제대로 등장한 적 없는 미미르도 어떤 식으로 나올지 기대됩니다. 미미르도 아우터 갓이나 엘더 갓이 아닐까요 ㅋ.
    마지막으로 바나나 파르페 홀릭에 빠진 프라이오스, 개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ㅅ

    • 성외래객 2013.04.20 18:15 신고 수정/삭제

      제가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2세대로리오는 11권에서 처음 오리지널 리오의 힘을 받아들이고, 15권에서 사이악스의 힘을 빌어 3세대 리오의 기억을 받아들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18권의 꿈은 3세대 리오의 기억을 받아들였기에 가능한 부분일 수도 있겠지만, 13권의 브리간트 기어를 입은 리오의 모습이 등장한 건, 아무래도 오리지널 리오와의 관련성이 높아보입니다

      그리고 저도 개인적으로 프라이오스의 바나나 파르페에 빵 터졌었습니다ㅋㅋㅋㅋ 뭔가 이 프라임이라는 집단은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묘하게 매력적이네요ㅎㅎ

    • 컹군 2013.04.20 22:22 수정/삭제

      넵 그 오리지널 리오가 3세대 리오입니다. 3세대의 오리지널 리오가 죽었기에 아레스가 리클레이머로서 오게 된거죠. 이렇다 보니 리오만 4명이 나온 꼴이 되는군요.

      엄밀히 말하면 2세대 리오도 2세대에선 오리지널이죠, 리클레이머가 아닌.

      중심핵에 있던 사바신이 '넌 배치 장소가 안쪽 아니였어?' 라고 하는 걸 보면 1세대 리오는 중심핵에 있다고 봅니다 ㅎㅎ.

      게다가 여성에 가깝게 체형과 성격을 바꾼 프라임ㅋㅋㅋㅋㅋㅋㅋ 이 집단 대체 뭘 하는 걸까요 ㅋㅋㅋ

    • 성외래객 2013.04.21 15:03 신고 수정/삭제

      아 저 역시 리오가 4명인 건가라는 생각은 해봤습니다ㅎㅎ
      스토리를 가장 매끄럽게 설명하기 위해서는 말씀하신 것처럼 4명의 리오가 나오는 게 맞죠. 다만, 본문에도 언급한 13권에서의 연출 등을 봤을 때, 11권에서 BSP 리오가 받아들인 건 오리지널 리오가 맞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개인적으로는 4명의 리오가 존재한다면, 약간 힘빠지는 전개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그래서 우선 본문의 내용은 BSP리오가 진짜 오리지널 리오의 힘을 받아들인게 맞다는 가정 하에 썼습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가정일 뿐이니 자세한 건 다음권이 나와봐야 알 것 같습니다ㅎ

  • 무니노 2013.04.18 15:11 ADDR 수정/삭제 답글

    아... 그 재킷 안쪽 본 건 그 안에 하이엘바인과 직통으로 연결되서 통화중인 교신기가 들어있는 걸 가리킨 겁니다.

    • 성외래객 2013.04.20 18:21 신고 수정/삭제

      아 그 부분은 명백하게 제 오독입니다;

      이번에 시간이 없는데 급하게 읽다보니 그 부분의 맥락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했네요;

      지적해주신 부분은 수정하였습니다~^^

  • 새누 2013.05.20 21:43 ADDR 수정/삭제 답글

    문득 킹이 멋대로 움직인 이유 말인데... 그걸 오딘이 움직인거라면(시험삼아 쉬프터를 조정할수 있는지) 혹시 리오를 하이볼크의 안배에서 벗어나게 하기 위해서 아니었을까요? 하이볼크나 심지어 오딘 스스로의 손에서 벗어나 규격외의 존재로 거듭나기 위해... 그리고 말씀하신것처럼 저도 오리지날 구가즈의 리오와 BSP리오간의 뭔가 연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19권 연재본을 봐도 떡밥이 상당히... 물론 리오는 힘이 부족한 대신 그걸 플래그력으로 보완합니다. 엠프레스와 퀸으로 하렘(농담)

    • 성외래객 2013.05.21 17:04 신고 수정/삭제

      여러모로 오딘이 여러가지 떡밥을 쌓아두었죠. 자신의 계획을 위해 많은 것을 안배해두었다고 생각되지만, 아직까지 본편에서 이렇다할 근거가 나오지는 않아서 지금으로서는 오딘이 뒤로 많은 수작을 부렸겠구나 정도로만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오의 경우 위에는 한몸에 공존하고 있다는 식으로 쓰긴 했는데, 그 정도 차원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떠한 방식으로든 구 리오와 BSP리오가 연결되어있다는건 거의 확실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BSP리오...우주와 종족을 넘어선 플래그에는 감탄만 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