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즈 나이트R 17권

가즈 나이트R 17권에 대한 치명적인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7권에서는 16권에 이어 순수의 결정체에 얽힌 이야기가 진행되었다. 다만, 현재의 리오 일행은 시리즈 사상 최강의 멤버로 구성되어있기도 하고, 이미 이노센트에서 순수의 결정체를 비중있게 다룬 적도 있기 때문에, 그렇게 치열한 전투가 일어나지는 않았다. 아니, 오히려 이번 권의 테마는 ‘개그’라고 봐도 좋을 정도로 꽤나 코믹한 전투씬들이 이어진다.

 

  전투의 성격이 개그로 변해버린 건, 이번 순수의 결정체가 가진 독특한 성격 때문인데, 다소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낸 순수의 결정체는 용사 매니아로 자라났고, 덕분에 리오 일행은 팔자에도 없는 용사 놀이에 뛰어들게 된다(...)

 

  그렇기에 17권은 대부분의 내용이 전투로 이루어졌지만, 비교적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나갈 수 있었다. 물론 중간에 사이악스가 가벼운 손놀림으로 사냥꾼을 쌈싸먹는 모습을 보며 정말 이기라고 만들어놓은 적이 맞는가라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이렇듯 코믹한 분위기의 전투씬으로 인해 비교적 가볍게 진행된 17권이지만, 후반부 극단적인 절단 신공을 던져놓았으니, 바로 오리지널 사바신 커텔의 등장이다. 물론 정말 마지막에 등장한 만큼, 직접적으로 오리지널 사바신 커텔이라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스스로를 가즈 나이트라 호칭한 만큼, 오리지널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가즈 나이트R을 꾸준히 봐온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이른바 ‘3번째 가즈 나이트’들은 자신들을 현장 요원이라 호칭하지 가즈 나이트라 부르지는 않는다. 또한, 오리지널 사바신 커텔의 등장으로 미루어보아 마지막에 키르히, 아테네, 그리고 흠집의 룩이 떨어진 이공간은 가즈 나이트R의 큰 떡밥 중 하나였던 중심핵으로 추정된다.

 

  아마 18권에서는 17권에서 다루어지지 않았던 3번째 휀과 오리지널 지크의 이야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 이경영 작가 스스로가 가즈닷컴에서 가즈 나이트R을 2013년 내로 마무리할 예정이라는 것을 봤을 때, 18권에서, 다시 한 번 충격과 공포의 전개가 이어지지 않을까 싶다. 가즈 나이트R의 연재속도를 보면, 2013년에 4~5권 정도가 더 출간될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 너무나도 많은 떡밥을 던져놓은 상황이라, 4~5권 내로 이야기를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18권에서부터 슬슬 던져놓은 떡밥들을 회수해야하기 때문이다. 물론 BSP 때처럼 한 두권 정도 분량에 폭풍 전개를 보여주며 이야기를 마무리할 가능성도 높지만;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17권에 등장한 오리지널 사바신 커텔을 지켜보며 잘만하면 오리지널 가즈 나이트들이 총출동하여 이야기를 마무리하는 방향으로 내용전개가 이루어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까지는 지크 외의 오리지널의 존재가 확인되지 않았지만, 마침내 17권에서 오리지널 사바신 커텔로 추정되는 존재가 등장하였고, 이로 인하여 다른 오리지널들이 등장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그렇기에 지금까지는 불가능해보였던 오리지널들의 총출동이라는 전개도 가능하게 되었는데, 만약 이런 식의 전개가 실제로 이루어진다면 9권과 11권의 충격적인 전개에 이어, 다시 한 번 가즈 나이트 팬덤이 뒤집어질 거라 예상된다(...) 물론, 어디까지나 좋은 의미로서 말이다.

  • 컹군 2013.02.10 14:31 ADDR 수정/삭제 답글

    이번 권은 중2돋는 순수의 결정체 때문에 바깥에서 중계하는 리오의 혈압 올라가는 장면이 정말 웃겼지요 ㅋㅋㅋ
    흠집의 룩이 고의로 폭발시켜 생긴 시공간 붕괴를 아테나가 막아내고 중심핵이라 추정되는 곳에 떨어지고, 그나마 다행인건 중심핵이라고 추정되는 곳에 흠집의 룩 한 명만이 간 것.
    그리고 오리지널로 추정되는 사바신의 전투도 다음 권에서 짤막하게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게다가 지겹다는 한숨을 쉬었다는 묘사를 보면 그 전에도 계속해서 중심핵으로 들어왔을 수도 있겠네요. 그걸 처리하는게 사바신의 역할일수도 있겠구요.
    2013년 안에 마무리 지으신다 했으니 빨리 보았으면 좋겠네요

    • 성외래객 2013.02.11 11:47 신고 수정/삭제

      꽤나 독특한 성격을 가진 순수의 결정체 덕분에 개그 요소가 충만했던 17권이었죠ㅎ

      정말 마지막에 짦막하게 등장하긴 했지만, 워낙에 임팩트가 강했기에, 다음 권 사바신의 활약이 기대되긴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흠집의 룩과 한 판 뜨는 모습도 나올 것 같고요. 뭐, 오리지널들이 모습을 드러낼수록 사바신의 비중은 다시 안습이 되겠지만(...)

  • 무협랑 2013.02.19 18:18 ADDR 수정/삭제 답글

    11권까지 봤는데 하이엘바인은 말그대로 병기로서의 용도로 보입니다.
    11권에서 리오나 그전에 로키는 죄책감없이 사람을 죽이는 것에 질색을 했죠.
    토르조차도 걱정하는 판국에 오딘이 몰랐을까요.
    오딘은 지능이 떨어진다고 얼버무렸지만 지능이 떨어지는 존재가 라그나로크때 그 간사한 악마나 메타트론을 상대로 80억대 300의 싸움을 벌이지 못했을 겁니다.
    그녀의 위력에 대해서도 말이 많이 나오는데 쉽게 말해서 오딘의 분신급일 겁니다.
    단지 판단력이 없는 분신. 오딘이 쟤" 죽여라" 하면 죽이는 병기로서의 존재.
    근데 그런 존재에게 토르와 로키는 판단력을 알려줬죠. 그걸로 그들의 생살부는 완성이 된겁니다. 하이엘바인의 판단력을 다시 어린애로 돌리기 위해서 토르는 아마 그렇게 죽어야 했고 로키도 평생 증오를 받으며 살아야 했습니다. 그러다 죽었죠.
    로키는 말합니다 토르가 가장 믿은 존재는 "너"라고. 그녀를 위해 암말없이 죽은 겁니다.
    죄의식 갖지 않도록.
    하이엘바인이 태어났을 때 첨본 존재가 토르와 로키입니다. 하지만 오딘은 진실을 알려주지 않았죠.
    리오가 사사건건 가르쳐야 했던이유는 판단력의 부재입니다. 그냥 어린애죠.
    그리고 어린애들은 죄책감없이 생물을 가지고 놀고 죽입니다.
    하이엘바인은 그런 존재로 남아야 했습니다.
    그녀조차도 다시 자기에게 헤카테의 고리를 걸어달라고 하는 것을 봐서는 슬슬 깨닫고 있는 모양입니다.
    그녀의 존재 이유는 대략 두개로 추측되는데 하이볼크와 그의외의 세계가 프라임과 공멸하면 남은 존재를 정리하는 병기로서와 그녀가 씨앗이 되어 아스가르드의 신들을 부활시키는 역활(오딘의 씨받이?)가 아닐까 합니다.

  • 무협랑 2013.02.19 18:27 ADDR 수정/삭제 답글

    오딘의 존재도 문제 되는데 아마 킹=오딘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오딘이 킹을 죽였다고 했는데 시간의 여신은 부활이 안되는데 비하여 킹은 부활이 됐습니다.
    아스가르드의 시간은 다룰 수 없더고 했는데 비숍과 휀의 결투에서 스크라테와 클라라는 돌아 간 반면 하이엘바인만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킹이 비숍들에게 시간역행을 쓰지 말라고 하여 지크와 리오에게 정리당하죠. 그 수십인원 중 하나만 역행을 쓸 수 있어도 그리 되지않았을 겁니다.
    하이엘바인에 비하여 오리지널 발키리가 더 후대의 기술을 적용해 태어났다면 발키리 역시 시간역행이 안되야 했습니다. 파프닐은 시간역행 적용이 안된다고 했습니다. 그 당시 미미르로 가장한 존재가 오딘이라면 쉬프터에게 파프닐이 들어간 걸 방치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존재만 킹이기만 자기에게 실제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병기가 공식적으로 들어가게 한 것입니다. 아마 파프닐로 세력 조절을 하지 않을까 조심히 추측해봅니다.

    • 성외래객 2013.02.23 18:22 신고 수정/삭제

      그렇게까지 깊이 생각은 안 해봤었는데, 말씀하신 가설이 그럴 듯하군요. 또, 최근 이경영 작가 블로그에 18권 연재분이 올라왔는데, 그곳에서 나타나는 오딘의 모습과도 어느 정도 일치하는 부분이 있고요ㅎ

      전반적으로 가즈 나이트R은 떡밥이 너무 많은지라 잊어먹은 부분이 많아서 완결날 때쯤해서 한 번 처음부터 정주행을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ㅎ

  • 새누 2013.03.03 07:48 ADDR 수정/삭제 답글

    티스토리에 R 17권의 리뷰를 올리시는 분이 계셨네요. 알라딘을 통해 오게되었습니다. 무협랑님의 추측은 이경영작가님 공식홈과 블로그에서 일부분만 연재해주는 18권 연재본에서 나온것에 의해 틀렸다고 봐야 될듯합니다.

    17권의 마지막 등장의 사바신은 확실히 큰 떡밥이었지만 18권에서는 그걸 뛰어넘는 또다른 반전이 기다리고 있는듯 합니다. 오딘의 힘을 적어도 프라임급은 되는듯 하고요. 오딘에게는 킹은 별거 아닌듯.

    • 성외래객 2013.03.04 15:35 신고 수정/삭제

      18권 연재분 중 오딘과 관련된 건 한 편 뿐이라,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부분은 없지만, 어쨌거나 오딘에게 어떤 한수가 있는 것만은 확실해보입니다.

      가즈 나이트 시리즈의 전통 중 하나가 바로 내부에 적이 있다라는 전개인데, 이러한 전개는 구 가즈 때부터 쭉 이어져왔죠; 그런데 현재 그래도 우리 편이라 여겨지는 인물 중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진 자는 오딘인지라 아직 18권을 읽지 않은 상태에서 전개된 무협랑 님의 추측이 100%일치하지는 않더라도, 어느 정도 설득력은 있어 보입니다.

      어쨌건, 18권 내지는 19권 정도에서 9권과 11권에 이은 뒤통수 치는 전개가 나올 것 같아 더욱 기대되네요ㅎ